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및 평론

인도네시아 액션 영화, 6 솔저스 (2020)

by Chilly talker 2020. 10. 4.
반응형

이 영화는 2020년 2월 개봉했어야 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국내에서 개봉되지 못한 영화입니다. 처음 인도네시아에서 개봉되었을 때 압도적 스코어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영화로 국내에서도 아는 사람들은 기대를 하고 있던 영화입니다. 사실 인도네시아 영화는 처음 보는 거였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영화였습니다.

 

세계 기근 예방 지원을 목표로 하던 최연소 인도네시아 대통령인 인드라는 야당 피라나스에 의해서 쫓겨나게 되고 인도네시아는 피라나스에 의해 지배되기 시작한다. 그 무렵 앙가는 기자로 일하는 사리 니르말라와 결혼을 약속하지만 그녀는 마지막으로 인드라를 인터뷰하러 간 곳에서 행방불명이 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2031년이 배경이 되며 잉가는 피라나스의 의원으로 살아간다.

앙가는 더 높은 지위를 얻고자 피라나스를 지휘하는 4명의 핵심 인물들을 만나게된다. 언론을 통제하는 헹키 락소노, 당 대표 파리드 바스코로 등을 만난 앙가는 피라나스에 반하는 리폼이 국민들에게 신임을 얻기 시작하고 있으니 이를 타파하기 위해 본인이 일을 하는 대신 피라나스에게 1%의 수익을 매년 요구한다. 앙가는 허락을 얻게 되지만 "울프"와 같이 일하라는 조건이 생긴다.

울프는 전직 동료로 앙가가 싫어하는 대상이었지만 같이 일하기 위해 울프를 찾아간다. 그러던 중 앙가는 정체모를 집단에게 납치되는데 알고보니 그들은 리폼 조직이었고, 거기에서 행방불명 되었던 전 여자친구 사리를 재회하게 된다. 그러던 중 울프와 피라나스 대원들이 습격을 감행하고, 앙가는 사리와 함께 간신히 도망치게 된다. 울프는 이를 이용 앙가 또한 반역행위에 가담한 리폼의 스파이로 가정하여 앙가는 리폼 그룹과 함께 쫓기는 인물이 되게 된다.

앙가는 피라나스가 리폼을 사칭하여 신망받는 국회의원들을 살해하려는 계획을 알고 피라나스가 옳지 못한 집단임을 깨닫고 리폼과 함께 피라나스를 무너뜨리고자 한다. 앙가는 리폼의 실력자 스펙과 함께 전에 함께 했던 동료들과 6명의 정예 부대를 결성한다. 그리고 앙가는 피라나스의 계획에 반격을 가하게 되지만 울프가 오히려 이를 역이용하여 사리가 죽게되고 그룹 리폼의 사람들은 전멸상태에 가게 된다.

피라나스의 본 모습을 알게된 앙가와 그를 따르는 동료들. 이제 남은 사람은 6명. 이 6명은 피라나스를 무너뜨리고 인도네시아를 구원하고자 마지막 결투를 준비하는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

 

 

 

이 영화는 인도네시아에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사실 영화를 다 보고 나서도 앙가가 피라나스에 속은걸 깨닫고 정의의 마음으로 피라나스를 공격했는데 어떤걸 속았다는 것인지... 의문의 사나이 스펙의 과거이야기 등 스토리와 케릭터들에 대한 의문들이 완벽하게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또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영웅" 영화이자 권선징악의 내용을 담고 있어 이야기만으로는 자칫 지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 주인공이 죽고, 주요 조연들이 죽는 등 예상치 못한 반전들이 있어 나름 스토리상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액션 씬들을 보자면, 속도나 배우들의 움직임 모두 괜찮았지만 사실 약간 영화이기 때문에 가능한 장면들이 꽤 많이 있어서 공감 어려운 장면들이 조금 있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본다면 단순 액션영화로 볼 수 있지만 좀 자세히 보자면 전반적으로 약간 유치하게 보일 수 있는 영화라 생각 됩니다.

 

미국에서 아직 평론가들에게 평론을 받지 못했으며 국내에는 개봉되지 못하여 평가가 따로 없는 작품입니다.

 

( 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맨 아래까지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결말을 영화로 확인하시고 싶은 분들은 여기서 Stop )

 

 

 

 

 

 

 

 

 

 

 

 

 

 

 

 

 

 

 

<결론>

앙가와 동료들은 피라나스 본사로 침입하게 되고 이전에 앙가가 만났던 4명의 사람들이 있는 VIP 룸을 타깃으로 침투합니다. VIP룸으로 나아가며 6명의 전사들 중 한명 한명 죽게되고 마침내 앙가와 이단 두명은 락소노를 만납니다. 그들은 피라나스의 얼굴인 락소노에게 피라나스의 실체를 밝힐 동영상을 찍게하지만 울프가 동료들과 함께 그들을 공격하게 되고 이단마저 죽게 됩니다. 그렇게 남은 앙가에게 피라나스의 대표 바스코로가 조롱하며 몇 마디 남기고는 국민들에게 연설을 하러 떠납니다.

울프와 단둘이 남은 앙가는 마지막 결투를 하게되지만 앙가는 죽기 직전의 상태로 결국 울프에게 패하게 됩니다. 바스코로는 의원들 학살의 주모자인 리폼을 깎아내리며 다시 한번 국민들에게 피라나스를 지지해줄 것을 연설합니다. 그때 전국 생방송을 통해 바스코로가 앙가에게 남겼던 마지막 모습이 나오게 되고 국민들은 피라나스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촬영하기를 좋아했던 이단의 카메라에 녹화된 장면이었고 앙가가 마지막 힘을 다해 업로드 한 영상이었습니다. 그 후 울프와 피라나스의 동료들은 성난 시민들에 의해 죽게 되고 대통령 바스코로는 재판을 받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6 솔저스는 이름없는 영웅이 되며 인도네시아는 살기 좋은 나라로 모두에게 공평한 나라로 바뀌어 감을 보여주며 영화가 마무리 됩니다.

반응형

댓글